헬프데스크
홈페이지 제작부터 운영까지 도움이 되어줄 가이드를 모았습니다.
웹서비스/유틸리티 온라인 Form 기능 활용하기
웹퍼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서비스 사용하기 회사의 행사 참가 접수를 받거나, 자체적으로 설문을 진행하고 싶을때 온라인 Form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보세요! 1 [신규 Form 생성] 버튼을 클릭하여 게시물을 생성합니다. 2 새로운 Form을 생성합니다. (제목,소개내용은 필수로 작성해야 하며, 개인정보 수집동의 노출은 선택사항으로 선택하여 노출 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있습니다.) ※행사 참가 접수 기능으로 사용할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항목이 있다면 필수로 노출 시켜주셔야 합니다. 3 오른쪽 항목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조사 하고 싶은 항목 혹은 접수 받고 싶은 항목의 내용을 입력합니다. 4 질문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항목 내용과 답변을 원하는 유형 별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 하단 이미지는 예시입니다. (유형별 예시 안내) ⓐ단문입력 노출 예시 ⓑ장문입력 노출 예시 ⓒ다중선택 노출 예시 ⓓ단일선택 노출 예시 ⓔ날짜입력 노출 예시 내용을 작성한 후 항목 저장을 클릭합니다. 리스트 버튼을 누를 경우 자신이 생성했던 Form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4 모든 항목을 입력 했을 경우 관리 ->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Form 상태를 체크합니다. (대기중 / 진행중 / 마감 체크) 5 Form URL을 클릭하여 접속할 경우 생성했던 화면 확인이 가능합니다. 하단 이미지는 예시입니다. 6 결과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조사에 응했던 답변자들의 결과,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엑셀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) 7 응답자 상세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감사합니다 :) 온라인 Form 생성하러 바로가기 https://webper.co.kr/utility/poll 참고사항온라인 Form 기능은 웹퍼 회원에게만 제공되고 있습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