헬프데스크
홈페이지 제작부터 운영까지 도움이 되어줄 가이드를 모았습니다.
기타 메일 발송 SMTP 설정하기
화이트도메인 서비스 종료 이후 그룹웨어, 웹메일호스팅 등 외부 SMTP가 연동되지 않거나, 일부 설정이 부적합한 홈페이지의 경우 이메일이 원활하게 발송되지 않거나, 스팸으로 오차단 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1 사용하시는 메일 계정 로그인 합니다. (예시 이미지 : 네이버 메일) 2 로그인 후 [메일함] 접속 합니다. 3 메일함 [환경설정] 선택 후 [POP3/IMAP설정] 으로 이동 합니다. 4 [POP3/IMAP 설정] 에서 [IMAP/SMTP 설정] 선택하고, IMAP/SMTP 사용여부를 "사용함" 으로 선택 합니다. 5 사용함 으로 변경 후 계정정보/SMTP서버 명, 포트 정보를 확인 합니다. 6 홈페이지 관리자로 접속 후 사이트설정관리>기본설정관리>외부 SMTP 연동 메뉴 클릭합니다. 외부 메일서버(SMTP) 사용 선택 후 메일 계정에서 설정된 계정정보/서버 명/포트 정보를 기입 하여 저장 합니다. 7 외부 메일서버 연동 되어 메일 발송 서비스가 정상화 되오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. 참고사항가이드에 맞춰 진행 하였으나 메일 수신 확인이 안된다면 유지보수 사이트 웹퍼 접수 부탁 드립니다. |